㈜로텍스
COMPANY SOLUTION INVESTOR RELATION CUSTOMER SERVICE LOTECS PEOPLE
공지사항

 
작성일 : 18-05-24 11:17
u-campus, 한번 구축하면 끝까지 책임지는 믿을 수 있는 기업
 글쓴이 : lotecs
조회 : 667  
대학 u캠퍼스시스템 구축의 새 강자로 떠오른 로텍스(대표 김문중 www.lotecs.co.kr)는 지난 2005년 3월에 창업한 이후 지난 4년간 대학 u캠퍼스사업에 특화해 올해 100억원의 매출을 바라보는 기업이다.

카드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울산대, 상명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원광대, 호서대 등에 시스템 구축을 마쳤다. 올해 들어 포스텍  u캠퍼스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우리은행으로부터 낙찰받아 수행 중이며, 원광대 법학도서관 및 울산과학기술대에도 시스템을 구축했다.

캠퍼스 시스템은 단순히 신분확인 기능만을 갖고 있던 학생증 및 교직원증에 RF-IC칩을 탑재해 학내 출입 통제부터 전자 출·결석, 도서관대출반납, 금융기능, 전자화폐, 교통기능, 전자지불, 모바일학생증 기능까지 내장한 시스템이다. 신분증 카드 하나에 모든 기능을 탑재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u캠퍼스 시스템은 단순히 신분확인 기능만을 갖고 있던 학생증 및 교직원증에 RF-IC칩을 탑재해 학내 출입통제부터 전자 출·결석, 도서관대출반납, 금융기능, 전자화폐, 교통기능, 전자지불, 모바일학생증 기능까지 내장한 시스템이다. 신분증 카드 하나에 모든 기능을 탑재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다양한 구축경험을 지닌 전문인력들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 이 회사의 강점이다. 김문중 대표는 스마트카드와 RFID분야에서 1다양한 구축경험을 지닌 전문인력들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 이 회사의 강점이다. 김문중 대표는 스마트카드와 RFID분야에서 10년이상 경험을 쌓아온 관련분야 컨설팅 전문가다. 또 주요 경영진과 개발자들은 대학과 병원 등 현장에서 풍부한 구축경험을 지닌 고급 인력들이다. 

기술적으로는 K-캐시 등 전자화폐 관련 알고리듬 적용 기술을 보유했으며, 학교와 병원 등을 대상으로 한 인-하우스형 전자화폐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이미 구축된 u캠퍼스의 유지보수도 철저하다. 한번 납품한 물품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는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쌓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까다로운 대학 u캠퍼스 시장에서 한번 신뢰가 무너지면 살아남기 힘듭니다. 최근 대학들이 잇따라 유지보수 사업을 맡기는 것은 그만큼 믿을 수 있는 기업이라는 의미죠.”
김문중 사장은 “지난해 외환위기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직원들이 똘똘뭉쳐 열심히 한 덕분에 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며 “새로운 기술개발 및 고객관리를 통해 올해는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텍스는 u캠퍼스 구축사업뿐만 아니라 유비쿼터스 기반기술로 u-Hospital, IP기반 차세대 통신 통합솔루션인 UC(Unified Communication)사업, VAN 사업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 진출했다. 통신분야가 아날로그 형태에서 디지털화됨에 따라 SI개념에서 커스트마이징하고 전체 시스템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사업도 진행중이다. 현재 국내 관공서와 기업을 대상으로 데모 장비를 공급해 시범 운용하고 있다.

김 사장은 “유비쿼터스 관련 기반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영역에 접목함으로써 향후 국내 유비쿼터스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

전자신문 2009년 7월 13일 

 
 
 


하단로고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08 뉴티캐슬 906호 (08506) | TEL : 02-2626-9240 | FAX : 02-2626-9254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